2019년04월27일 8번
[판매관리] 아웃바운드 판매 전략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리스트가 반응률에 영향을 미친다.
- ②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건다는 측면에서 소극적, 방어적 마케팅이다.
- ③ 아웃바운드에서 데이터베이스마케팅기법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가 증대된다.
- ④ 아웃바운드는 마케팅전략이나 통화기법 등의 노하우, 텔레마케터의 자질 등에 큰 영향을 받는다.
(정답률: 87%)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에서는 고객에게 전화를 건다는 측면에서 소극적, 방어적 마케팅이다."가 옳지 않은 설명이다. 아웃바운드 판매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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