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8월05일 15번
[판매관리] 고객의 데이터베이스 분석방법 중 RFM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친밀도(Friendship)
- ② 최종구입일(Recency)
- ③ 구매빈도(Frequency)
- ④ 구매금액합계(Monetary)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RFM 방법은 고객의 최종구입일, 구매빈도, 구매금액합계를 분석하여 고객을 등급화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친밀도(Friendship)"는 RFM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다. 친밀도는 고객과 기업 간의 관계의 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RFM 방법과는 다른 분석 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고객 만족도 조사나 고객의 리뷰 분석 등을 통해 친밀도를 파악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