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7년08월05일 15번

[판매관리]
고객의 데이터베이스 분석방법 중 RFM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친밀도(Friendship)
  • ② 최종구입일(Recency)
  • ③ 구매빈도(Frequency)
  • ④ 구매금액합계(Monetary)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RFM 방법은 고객의 최종구입일, 구매빈도, 구매금액합계를 분석하여 고객을 등급화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친밀도(Friendship)"는 RFM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다. 친밀도는 고객과 기업 간의 관계의 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RFM 방법과는 다른 분석 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고객 만족도 조사나 고객의 리뷰 분석 등을 통해 친밀도를 파악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