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8월05일 79번
[고객응대] 고객 성격의 특성에 따른 응대법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
- ① 급한 성격은 신속하게 행동하고 설명도 핵심만 강조한다.
- ②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
- ③ 내성적인 성격은 조용하게 응대하고 상대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준다.
- ④ 흥분을 잘하는 성격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유지하며 강압하지 않는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이 올바르지 않은 것이다.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놓치기 쉬우므로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주고 고민한 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빨리 요점만 설명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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