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8월05일 82번
[고객응대] 전화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전화로 이야기할 때에도 미소를 지으며, 필요한 낱말에 강세를 두어 말한다.
- ② 어조를 과장하여 억양에 변화를 주는 것은 소비자의 집중력을 약화시키므로 바람직하지 않다.
- ③ 소비자가 말하는 속도에 보조를 맞추되, 상담사는 되도록 천천히 말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 ④ 명확한 발음을 하기 위해 큰소리로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어조를 과장하여 억양에 변화를 주는 것은 소비자의 집중력을 약화시키므로 바람직하지 않다."가 틀린 것이 아니라 옳은 것이다. 이유는 소비자가 상담사의 말에 집중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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