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8월05일 46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문제해결을 위해 조직적 탐색
- ② 불확실성과 위험성 극대화
- ③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 간파를 통한 고객만족경영
- ④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획득 및 의사결정능력 제고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장조사는 문제해결을 위해 조직적 탐색을 하고,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하며,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를 획득하여 의사결정 능력을 제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시장조사에서 수집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분석이 부족하여 잘못된 결론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장조사를 신중하게 수행하여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