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14번

[판매관리]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은?

  • ① 5 Force 분석
  • ② 경쟁사 분석
  • ③ SWOT 분석
  • ④ 소비자 분석
(정답률: 82%)

문제 해설

SWOT 분석은 기업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 외부적인 기회와 위협 요인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따라서, 다른 보기인 "5 Force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은 외부적인 환경분석에 초점을 둔 기법이지만, SWOT 분석은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