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14번
[판매관리]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은?
- ① 5 Force 분석
- ② 경쟁사 분석
- ③ SWOT 분석
- ④ 소비자 분석
(정답률: 82%)
문제 해설
SWOT 분석은 기업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 외부적인 기회와 위협 요인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따라서, 다른 보기인 "5 Force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은 외부적인 환경분석에 초점을 둔 기법이지만, SWOT 분석은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