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92번

[고객응대]
CRM에서 마케팅 성과측정 지표인 고객점유율에 관한 설명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 ① 고객관리를 통하여 이루어지 기업제품의 구입 빈도를 의미한다.
  • ② 한 고객의 구입금액이 기업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하는 범위중심의 척도이다.
  • ③ 고객 속의 집중도로서 의미가 있다.
  • ④ 시장점유율과 동일한 의미이다.
(정답률: 53%)

문제 해설

"시장점유율과 동일한 의미이다."가 가장 먼 것이다. 고객점유율은 기업이 보유한 고객 중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시장점유율은 전체 시장에서 기업이 보유한 점유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둘은 서로 다른 개념이므로 동일한 의미가 아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