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80번

[고객응대]
고객 불만(Complain)의 긍정적인 측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자사 상품(서비스)을 평가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한다.
  • ② 고객의 생활수준을 평가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한다.
  • ③ 고객으로부터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 ④ 신속한 불만 처리로 회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킨다.
(정답률: 58%)

문제 해설

고객 불만을 해결하고 만족시키는 것은 회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되지만, 이는 단기적인 효과일 뿐이다. 반면에 고객의 생활수준을 평가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는 고객의 니즈와 선호도를 파악하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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