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37번

[시장조사]
소비자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조사를 할 때 폐쇄형 질문이 적절한 경우는?

  • ① 문제의 원인이나 배경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어야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② 편견 없이 가능한 한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모아야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③ 여러 대안 중 소비자의 최종결정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④ 소비자들의 보편적인 사고방식에 대한 기존 정보가 없을 경우에 사용한다.
(정답률: 38%)

문제 해설

폐쇄형 질문은 여러 대안 중 소비자의 최종결정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 사용된다. 이는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있을 때, 어떤 옵션을 선택할 것인지 파악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보기들은 문제의 원인이나 배경을 파악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에 적절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