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37번
[시장조사] 소비자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조사를 할 때 폐쇄형 질문이 적절한 경우는?
- ① 문제의 원인이나 배경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어야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② 편견 없이 가능한 한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모아야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③ 여러 대안 중 소비자의 최종결정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 사용한다.
- ④ 소비자들의 보편적인 사고방식에 대한 기존 정보가 없을 경우에 사용한다.
(정답률: 38%)
문제 해설
폐쇄형 질문은 여러 대안 중 소비자의 최종결정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 사용된다. 이는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있을 때, 어떤 옵션을 선택할 것인지 파악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보기들은 문제의 원인이나 배경을 파악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에 적절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