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84번

[고객응대]
고객 측면에서 상담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 ① 소비생활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이 어렵기 때문에 필요하다.
  • ② 상품판매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하기 위해 필요하다.
  • ③ 소비시장의 거대화 및 복잡화 현상에 따른 구매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필요하다.
  • ④ 상품에 대한 불만이 발생하였을 때 해결방안에 대해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필요하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고객이 상담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소비생활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이 어렵기 때문이나, 상품에 대한 불만이 발생하였을 때 해결방안에 대해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상품판매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하기 위해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은 기업의 입장에서의 이유이며, 고객의 입장에서는 직접적인 필요성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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