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3월08일 2번

[판매관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서 RFM 분석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구매최근성 - 얼마나 최근에 구매했는가?
  • ② 구매빈도 - 일정기간 동안 얼마나 자주 자사제품을 구매했는가?
  • ③ 구매액 - 일정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액수의 자사제품을 구매했는가?
  • ④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
(정답률: 55%)

문제 해설

RFM 분석은 고객의 구매최근성, 구매빈도, 구매액을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는 마케팅 분석 방법이다. 이에 반해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는 고객의 구매 행동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요소이다. 구매방식은 고객의 선호도나 편의성 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는 중요하지만, RFM 분석에서는 고객의 구매 패턴과는 무관하다. 따라서 이 보기에서 정답은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