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2번
[판매관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서 RFM 분석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구매최근성 - 얼마나 최근에 구매했는가?
- ② 구매빈도 - 일정기간 동안 얼마나 자주 자사제품을 구매했는가?
- ③ 구매액 - 일정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액수의 자사제품을 구매했는가?
- ④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
(정답률: 55%)
문제 해설
RFM 분석은 고객의 구매최근성, 구매빈도, 구매액을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는 마케팅 분석 방법이다. 이에 반해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는 고객의 구매 행동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요소이다. 구매방식은 고객의 선호도나 편의성 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는 중요하지만, RFM 분석에서는 고객의 구매 패턴과는 무관하다. 따라서 이 보기에서 정답은 "구매방식 - 상담원을 통한 구매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구매인가?"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