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24번
[판매관리] 마케팅에서 판매촉진 비중이 증가하게 된 주된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 ① 광고노출
- ② 가격민감도
- ③ 판매촉진 성과 측정
- ④ 경쟁의 완화
(정답률: 56%)
문제 해설
경쟁의 완화는 마케팅에서 판매촉진 비중이 증가하는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경쟁이 완화되면 기업들은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에서 벗어나고, 대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판매촉진 활동에 더 많은 비중을 둘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광고노출과 가격민감도와는 다른 원인입니다. 판매촉진 성과 측정은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방법이지만, 이것이 증가하는 것은 판매촉진 비중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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