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3월08일 43번

[시장조사]
시장조사 결과보고서의 작성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조사자와 조사대상자 간의 의사소통
  • ② 통제수단
  • ③ 타당성 검증
  • ④ 결과활용
(정답률: 32%)

문제 해설

시장조사 결과보고서의 작성 목적은 조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직이나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조사자와 조사대상자 간의 의사소통"이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조사자와 조사대상자 간의 의사소통은 조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결과보고서의 작성 목적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적습니다. 다른 보기들은 모두 결과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통제수단"은 조사과정에서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고, "타당성 검증"은 조사 결과의 타당성을 검증하는 것입니다. "결과활용"은 조사 결과를 실제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