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97번
[고객응대] CRM의 등장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 ①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변화
- ②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
- ③ 양적 사고에서 질적 사고로의 변화
- ④ 10인 1색에서 1인 10색으로의 변화
(정답률: 51%)
문제 해설
CRM의 등장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중에서 틀린 것은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이다. 실제로는 반대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에서는 개인 맞춤형 마케팅인 one-to-one 마케팅이 강조되고 있으며,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를 중시하는 mass 마케팅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이 현재의 경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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