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45번
[시장조사] A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 여성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려 한다. 조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일주일 간격으로 2번 동일한 측정을 실시하는 방법은?
- ① 재시험법
- ② 평형형식법
- ③ 요인분석법
- ④ 반분법
(정답률: 55%)
문제 해설
재시험법은 동일한 측정을 두 번 실시하여 그 결과를 비교함으로써 조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측정 도구나 조사 대상의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재시험법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평형형식법은 두 가지 이상의 선택지를 제시하여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 요인분석법은 여러 개의 변수 중에서 공통적인 요인을 찾아내는 방법, 반분법은 대상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차이를 비교하는 방법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