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3월08일 45번

[시장조사]
A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 여성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려 한다. 조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일주일 간격으로 2번 동일한 측정을 실시하는 방법은?

  • ① 재시험법
  • ② 평형형식법
  • ③ 요인분석법
  • ④ 반분법
(정답률: 55%)

문제 해설

재시험법은 동일한 측정을 두 번 실시하여 그 결과를 비교함으로써 조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측정 도구나 조사 대상의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재시험법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평형형식법은 두 가지 이상의 선택지를 제시하여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 요인분석법은 여러 개의 변수 중에서 공통적인 요인을 찾아내는 방법, 반분법은 대상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차이를 비교하는 방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