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16일 31번
[시장조사] 전화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전화조사의 설문 문항은 간결하고 적을수록 정확한 응답을 얻을 수 있다.
- ② 단기간에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수많은 대상자를 조사할 수 있다.
- ③ 조사할 수 있는 대상은 제한이 없으므로 얼마나 되는가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
- ④ 사전에 조사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히 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조사할 수 있는 대상은 제한이 없으므로 얼마나 되는가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옳지 않은 설명이다. 조사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적절한 샘플링과 조사 방법이 필요하며,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편향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조사 대상의 수는 조사 설계 단계에서 고려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