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16일 99번
[고객응대] 노인고객에 대한 상담을 할 때 피해야 할 사항은?
- ① 호칭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 ② 공손하게 응대하고 질문에 정중하게 답한다.
- ③ 순발력있게 빨리 응대한다.
- ④ 고객의 의견을 존중해 드린다.
(정답률: 47%)
문제 해설
노인 고객은 대개 청각이나 시각적인 문제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순발력있게 빨리 응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해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는 다른 고객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원칙이므로, 노인 고객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다. 따라서, "순발력있게 빨리 응대한다."가 가장 적절한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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