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16일 46번
[시장조사] 다음중 시장조사의 개념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 ① 시장조사의 모든 단계는 체계적인 계획이 요구된다.
- ② 시장조사는 진실된 정보 수집을 위해 공평하게 수행되어져야 한다.
- ③ 시장조사는 정보를 규명,수집,분석,보급하는 활동이다.
- ④ 시장조사는 현재를 규명하고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하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할 수 없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시장조사는 현재를 규명하고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하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할 수 없다."는 잘못된 설명이다. 시장조사는 미래를 예측하기 위한 도구이지만, 예측이 항상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다. 예측은 현재의 상황과 가정에 기반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존재하며, 예측 결과에는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시장조사 결과를 활용할 때는 이러한 불확실성과 오차를 고려하여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