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02일 70번
[텔레마케팅관리] 콜센터 조직구성의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콜센터 조직의 구성원은 가능한 한 한 가지 특수한 전문화된 업무만을 담당할 때 효율성과 생산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다.
- ② 상담원은 라인에 따라 한 사람의 상사로부터 명령이나 지시를 받아야 업무지침의 혼란과 조직관리의 혼선을 방지할 수 있다.
- ③ 콜센터에서 리더는 누구에게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모든 상담원을 지휘·감독할 수 있어야 한다.
- ④ 콜센터 내 조직원들에게 보다 명확한 업무분장과 수행에 따른 적정한 권한의 부여가 이루어져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콜센터에서 리더는 누구에게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모든 상담원을 지휘·감독할 수 있어야 한다."가 거리가 먼 것이다. 이는 모든 상담원이 동등한 지위를 가지며,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조직 내에서 협력과 팀워크를 강조하며, 상호간의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지향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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