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02일 73번
[텔레마케팅관리] 다음 중 콜센터 인력산출에 있어 사용되지 않는 수학적 모델은?
- ① Erlang A
- ② Erlang B
- ③ Erlang C
- ④ Equivalent Random Theory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Erlang A"입니다. Erlang A 모델은 고객이 바로 연결되는 단일 대기열 모델로, 고객이 대기열에 도착하면 즉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콜센터에서는 대기열에 대기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Erlang B 또는 Erlang C 모델이 더 적합합니다. Erlang B 모델은 대기열에 대기하는 고객이 있을 때, 모든 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을 계산하는 모델이고, Erlang C 모델은 대기열에 대기하는 고객이 있을 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객의 평균 대기 시간을 계산하는 모델입니다. Equivalent Random Theory는 콜센터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