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02일 78번
[고객응대] 고객특성에 따른 응대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과장되게 말을 잘하는 사람은 콤플렉스를 감추고 있는 사람으로 어디까지가 진의인지 파악하고 말보다 객관적인 자료로 대응한다.
- ② 빈정거리기를 잘하는 사람은 열등감과 허영심이 강한 사람이므로 자존심을 존중해 주면서 대한다.
- ③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는 사람은 신중하나 판단력이 부족하므로 먼저 결론을 내는 화법이 좋다.
- ④ 말의 허리를 자르는 사람은 이기적 성격의 소유자로 반론하지 말고 질문식 설득화법으로 대응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는 사람은 신중하나 판단력이 부족하므로 먼저 결론을 내는 화법이 좋다."가 적절하지 않은 응대법이다. 이유는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는 사람은 결론을 내기 전에 더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먼저 결론을 내는 화법은 그들의 성향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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