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3월02일 93번

[고객응대]
R-F-M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최근 구매일(Recency) - 고객이 최근 구매한 날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② 구매빈도(Frequency) - 정해진 기간 내에 각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③ 구입금액(Monetary) - 고객이 구매시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하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④ 구매횟수(Recency) - 고객이 최근에 몇 번이나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는지를 측정하는 항목
(정답률: 54%)

문제 해설

"구매횟수(Recency) - 고객이 최근에 몇 번이나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는지를 측정하는 항목"은 R-F-M 분석에 대한 설명과 관련이 없습니다.

최근 구매일(Recency)은 고객이 최근 구매한 날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는 항목이며, 구매빈도(Frequency)는 정해진 기간 내에 각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측정하는 항목, 구입금액(Monetary)은 고객이 구매시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하는지 측정하는 항목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