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02일 93번
[고객응대] R-F-M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최근 구매일(Recency) - 고객이 최근 구매한 날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② 구매빈도(Frequency) - 정해진 기간 내에 각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③ 구입금액(Monetary) - 고객이 구매시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하는지 측정하는 항목
- ④ 구매횟수(Recency) - 고객이 최근에 몇 번이나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는지를 측정하는 항목
(정답률: 54%)
문제 해설
"구매횟수(Recency) - 고객이 최근에 몇 번이나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는지를 측정하는 항목"은 R-F-M 분석에 대한 설명과 관련이 없습니다.
최근 구매일(Recency)은 고객이 최근 구매한 날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는 항목이며, 구매빈도(Frequency)는 정해진 기간 내에 각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측정하는 항목, 구입금액(Monetary)은 고객이 구매시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하는지 측정하는 항목입니다.
최근 구매일(Recency)은 고객이 최근 구매한 날로부터 얼마나 지났는지 측정하는 항목이며, 구매빈도(Frequency)는 정해진 기간 내에 각 고객이 얼마나 많이 구매했는지 측정하는 항목, 구입금액(Monetary)은 고객이 구매시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돈을 지불하는지 측정하는 항목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