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10번
[판매관리]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 ① 표적시장 선정 → 시장세분화 → 포지셔닝
- ②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 ③ 포지셔닝 → 표적시장 선정 → 시장세분화
- ④ 시장세분화 → 포지셔닝 → 표적시장 선정
(정답률: 76%)
문제 해설
STP 전략의 절차는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는 먼저 시장을 세분화하여 고객의 다양한 Bedrock을 파악하고, 그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인 표적시장을 선택한 후, 해당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