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94번
[고객응대] 고객의 이익 극대화와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CRM의 목적이다. CRM의 목적 달성을 위한 CRM의 특성이 아닌 것은?
- ① 목표시장과 목표고객에 대한 고객관계의 집중화에 노력한다.
- ②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에 주목적으로 한다.
- ③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고 고객관계에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 ④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고객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정답률: 68%)
문제 해설
정답: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에 주목적으로 한다."
해설: CRM의 목적은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CRM의 특성은 고객관계의 집중화, 고객의 욕구 파악, 기존 및 잠재고객을 위한 마케팅전략 등이 포함되지만,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에 주목적으로 한다"는 내용은 CRM의 목적과 맞지 않는다. 이는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것으로, 고객의 이익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해설: CRM의 목적은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CRM의 특성은 고객관계의 집중화, 고객의 욕구 파악, 기존 및 잠재고객을 위한 마케팅전략 등이 포함되지만,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에 주목적으로 한다"는 내용은 CRM의 목적과 맞지 않는다. 이는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것으로, 고객의 이익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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