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82번

[고객응대]
고객유형별 상담스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주도형 고객은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 만큼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 ② 사교형 고객은 일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도록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주의를 환기시켜줄 필요가 있다.
  • ③ 온화형 고객은 의사결정을 주도적으로 하지 못하는 만큼 의사결정을 위한 촉진이 필요하다.
  • ④ 분석형 고객은 구체적인 데이터를 요구하는 만큼 정확한 정보제공이 필요하다.
(정답률: 12%)

문제 해설

"주도형 고객은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 만큼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이 설명은 옳은 설명이다. 주도형 고객은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과 방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한 과정 설명이 필요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