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80번
[고객응대] CRM의 성공요인을 조직 측면과 시스템 측면으로 구분할 때 조직 측면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 ①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지원
- ② 고객 및 정보 지향적 기업문화
- ③ 전문 인력 확보
- ④ 데이터 통합수준
(정답률: 65%)
문제 해설
CRM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 측면에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지원, 고객 및 정보 지향적 기업문화, 전문 인력 확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데이터 통합수준은 시스템 측면에서의 성공요인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통합수준은 조직 측면에서의 성공요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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