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26번
[시장조사]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수행되는 시장조사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특성과 행동을 파악하기 위한 시장조사
- ② 신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 ③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 ④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사업에 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조사
(정답률: 78%)
문제 해설
다른 보기들은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는 시장조사이지만,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사업에 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조사"는 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수행하는 시장조사이다. 이는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와는 관련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