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26번

[시장조사]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수행되는 시장조사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특성과 행동을 파악하기 위한 시장조사
  • ② 신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 ③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
  • ④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사업에 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조사
(정답률: 78%)

문제 해설

다른 보기들은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는 시장조사이지만,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사업에 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조사"는 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수행하는 시장조사이다. 이는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와는 관련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