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97번

[고객응대]
인바운드 상담원이 가져야 할 자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직업의식과 인내력
  • ② 듣기와 말하기 능력
  • ③ 문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 ④ 다른 사람에 대한 통제적 성향
(정답률: 82%)

문제 해설

인바운드 상담원은 고객과 대화하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직업의식과 인내력, 듣기와 말하기 능력, 그리고 문제 상황에 대처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 대한 통제적 성향은 상담원의 입장에서는 고객과의 원활한 대화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거리가 먼 자질입니다. 상담원은 고객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고객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에 대한 통제적 성향은 상담원에게는 부적합한 자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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