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15번

[판매관리]
다음 중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현재의 위치를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 ②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재포지셔닝이 필요하다.
  • ③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에 재포지셔닝을 고려한다.
  • ④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
(정답률: 76%)

문제 해설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는 설명이 틀린 것이 아니다.

재포지셔닝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지금까지 유지해온 포지션을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이는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때 등 다양한 이유로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보기가 재포지셔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