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15번
[판매관리] 다음 중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현재의 위치를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 ②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재포지셔닝이 필요하다.
- ③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에 재포지셔닝을 고려한다.
- ④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
(정답률: 76%)
문제 해설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이 바라는 포지션이 같을 경우 기존의 포지션을 바꿀 필요성이 생길 수 있다는 설명이 틀린 것이 아니다.
재포지셔닝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지금까지 유지해온 포지션을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이는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때 등 다양한 이유로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보기가 재포지셔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이다.
재포지셔닝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지금까지 유지해온 포지션을 버리고, 새로운 포지션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이는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져 매력이 상실되었을 때 등 다양한 이유로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보기가 재포지셔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