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5번
[판매관리] 대부분의 회사들이 대중 마케팅(Mass Marketing)을 지양하고 시장여건의 변화에 따라 도입된 마케팅 전략은?
- ① 시장세분화
- ② 표적시장 선정
- ③ 거시적 마케팅
- ④ 미시적 마케팅
(정답률: 37%)
문제 해설
대중 마케팅은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는 효율성이 떨어지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들이 지양합니다. 대신, 시장세분화를 통해 소비자들을 세분화하고, 그 중에서도 가장 매출 기여도가 높은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그들의 니즈와 요구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를 통해 거시적 마케팅과 미시적 마케팅을 구사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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