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30번

[시장조사]
다음 중 개방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응답 가능한 모든 응답의 범주를 모를 때 적합하다.
  • ② 응답자가 어떻게 응답하는가를 탐색적으로 살펴보고자 할 때 적합하다.
  • ③ 개인의 사생활이나 소득수준과 같이 밝히기를 꺼려하는 민감한 주제에 보다 적합하다.
  • ④ 몇 개의 범주로 압축시킬 수 없을 정도로 쟁점이 복합적일 때 적합하다.
(정답률: 77%)

문제 해설

답은 "응답 가능한 모든 응답의 범주를 모를 때 적합하다."가 아닌 것입니다. 개방형 질문은 응답자가 자유롭게 응답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응답 가능한 모든 응답의 범주를 모를 때 적합합니다. 따라서 개방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개인의 사생활이나 소득수준과 같이 밝히기를 꺼려하는 민감한 주제에 보다 적합하다."입니다. 이유는 개방형 질문은 응답자가 자유롭게 응답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감한 주제에 대해 응답자가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사생활이나 소득수준과 같이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는 폐쇄형 질문이 더 적합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