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8번
[판매관리] 마케팅관리자가 적용 가능한 마케팅기회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단기적이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만 한다.
- ② 계량적(Quantitative)인 기준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 ③ 다수의 기회가 존재할 경우 개별적으로 대안들을 평가해야 한다.
- ④ 통제가 가능한 내부자원만을 살펴봐야 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단기적인 기회만을 평가하면서는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기 어렵기 때문에, 마케팅관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고려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이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만 한다."가 가장 적합한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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