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8월26일 8번

[판매관리]
마케팅관리자가 적용 가능한 마케팅기회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단기적이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만 한다.
  • ② 계량적(Quantitative)인 기준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 ③ 다수의 기회가 존재할 경우 개별적으로 대안들을 평가해야 한다.
  • ④ 통제가 가능한 내부자원만을 살펴봐야 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단기적인 기회만을 평가하면서는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기 어렵기 때문에, 마케팅관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고려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이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마케팅기회를 평가해야만 한다."가 가장 적합한 답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