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3월05일 82번
[고객응대] CRM의 목적은 고객의 이익 극대화와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다음 중 CRM의 목적 달성을 위한 특성이 아닌 것은?
- ① 목표시장과 목표고객에 대한 고객관계의 집중화에 노력한다.
- ②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 ③ 고객에 대한 이해와 반응을 분석하고,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든다.
- ④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고객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정답률: 82%)
문제 해설
정답: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해설: CRM의 목적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는 목적 달성을 위한 특성이 아니다.
해설: CRM의 목적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여 보다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는 목적 달성을 위한 특성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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