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3월05일 88번
[고객응대] CRM 성공전략 중 시스템 통합수준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 ① 후방조직 영역 활동의 종합적 관리
- ② 전방조직 영역의 CRM활동의 자동화
- ③ 조직 내 다른 정보 시스템과의 개별화
- ④ 고객중심 업무처리절차 확립
(정답률: 67%)
문제 해설
조직 내 다른 정보 시스템과의 개별화는 CRM 시스템과 다른 시스템 간의 통합을 방해하는 요인이므로 CRM 성공전략의 성공요인이 아닙니다. 이는 시스템 간의 데이터 호환성 문제를 야기하고, 데이터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어 CRM 시스템의 효과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RM 시스템과 다른 시스템 간의 통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개별화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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