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3월05일 87번
[고객응대] 화난 소비자에 대한 상담기법으로 틀린 것은?
- ① 선입견으로 응대한다던지 사무적으로 처리하면 반드시 반발을 사게 되므로 유의한다.
- ② 화난 소비자가 수고스럽지 않게 상담원이 모든 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한다.
- ③ 고객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불만내용을 끝까지 참고 듣는다.
- ④ 진실을 확인하고 변명하지 않으며 불만사항에 대하여 정중히 사고한다.
(정답률: 79%)
문제 해설
"화난 소비자가 수고스럽지 않게 상담원이 모든 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한다."가 틀린 것이다. 화난 소비자가 상담원의 일괄적인 처리에 불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상담원은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