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8월04일 8번

[판매관리]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포지셔닝 맵은 크게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과 소비자의 지각을 통해 작성하는 인지도가 있다.
  • ② 포지셔닝 맵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는 자사제품과 경쟁회사 제품들의 위치를 2차원 또는 3차원의 도면으로 작성한 것이다.
  • ③ 포지셔닝이란 기업이 시장 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시장 내에 고객들의 마음속에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기초로 하여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이다.
  • ④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 재포지셔닝→ 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 재포지셔닝→ 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이 설명이 옳지 않습니다.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을 기반으로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및 재포지셔닝을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지셔닝 맵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