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04일 8번
[판매관리]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포지셔닝 맵은 크게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과 소비자의 지각을 통해 작성하는 인지도가 있다.
- ② 포지셔닝 맵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는 자사제품과 경쟁회사 제품들의 위치를 2차원 또는 3차원의 도면으로 작성한 것이다.
- ③ 포지셔닝이란 기업이 시장 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시장 내에 고객들의 마음속에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기초로 하여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이다.
- ④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 재포지셔닝→ 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정답률: 63%)
문제 해설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 재포지셔닝→ 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이 설명이 옳지 않습니다.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을 기반으로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 개발 및 재포지셔닝을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지셔닝 맵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