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04일 89번
[고객응대] CRM 변천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고객이 수동적ㆍ선택적 구매자에서 능동적 구매자로 변화되었다.
- ② 고객관리가 영업과 판매부서 위주에서 전사적 관리로 변화되었다.
- ③ 고객과의 관계가 일시적인 관계에서 장기적인 관계로 변화되었다.
- ④ 고객과의 관계가 개별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에서 그룹화된 고객과의 일방적 관계로 변화되었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정답은 "고객과의 관계가 개별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에서 그룹화된 고객과의 일방적 관계로 변화되었다."입니다. 이유는 CRM의 핵심은 개별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쌍방향 의사소통이며, 이는 그룹화된 고객과의 일방적인 관계로 변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보기는 옳지 않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