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86번
[고객응대] 고객 성격의 특성에 따른 응대요령으로 틀린 것은?
- ① 급한 성격은 신속하게 행동하고 설명도 핵심만 강조한다.
- ②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
- ③ 내성적인 성격은 조용하게 응대하고 상대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준다.
- ④ 흥분을 잘하는 성격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유지하며 강압하지 않는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기회를 잡아 빨리 요점만 설명한다."이 틀린 것은, 결단성이 없는 성격은 오히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고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요점만 강조하고 빠르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주고 함께 고민하는 것이 더 적절한 응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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