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92번
[고객응대] 다음의 고객표현에 대한 상담원의 응대 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카드 결제가 가장 빠르지만 내키지 않으시면 온라인으로 송금을 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② “다른 방법은 전화주문 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를 하셔야 빨리 상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카드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 ③ “요즘은 거의 모든 고객이 전화로 신용카드 번호를 불러주십니다. 문제없습니다.”
- ④ “그러면 좀 더 생각해 보시고 다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카드 결제가 가장 빠르지만 내키지 않으시면 온라인으로 송금을 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고객이 카드 결제에 내키지 않는 이유를 물어보는 것이 아니므로, 카드 결제 외에도 다른 결제 방법이 있다는 것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는 첫 번째 응대 화법이 가장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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