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85번
[고객응대] 고객의 행동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응대요령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추진형 - 요점만을 제시하고 결정은 본인 스스로 내리게 한다.
- ② 온화형 - 자료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한다.
- ③ 표현형 - 반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편안하고 친근감 있게 대한다.
- ④ 분석형 - 관심을 갖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정답률: 46%)
문제 해설
"추진형" 고객은 결정을 내리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의 생각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요점만을 제시하고 결정은 본인이 내리도록 유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응대요령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