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13번
[판매관리] 다음 중 표적시장의 마케팅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시장의 이질성이 클수록 비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 ② 경쟁자의 수가 적어 경쟁 정보가 약할수록 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 ③ 기업의 기존 마케팅 및 조직문화와의 이질성이 큰 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④ 설탕, 벽돌, 철강 등의 제품은 비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정답률: 57%)
문제 해설
시장의 이질성이 클수록 비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이는 시장 내 다양한 소비자 그룹에 대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제품은 비슷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비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설탕, 벽돌, 철강 등의 제품은 이러한 특성을 가지므로 비차별적인 마케팅이 적합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