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5월15일 30번

[시장조사]
비용 효율화 측면을 고려한 우편조사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예비조사를 통해 회수율을 사전예측하고 추가 계획을 수립한다.
  • ② 설문지 발송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설문지와 반송봉투를 다시 발송한다.
  • ③ 응답된 설문지에 대해 각종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④ 고객에게 우편을 보냄과 동시에 동일한 내용을 전화상으로 설명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는다.
(정답률: 38%)

문제 해설

고객에게 우편을 보냄과 동시에 동일한 내용을 전화상으로 설명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는다는 것은, 우편으로 보내는 설문지의 내용을 전화로 설명해주어 고객이 설문지를 더 잘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는 우편으로 보내는 설문지의 내용이 복잡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응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 방법은 우편으로 보내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회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