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30번
[시장조사] 비용 효율화 측면을 고려한 우편조사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예비조사를 통해 회수율을 사전예측하고 추가 계획을 수립한다.
- ② 설문지 발송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설문지와 반송봉투를 다시 발송한다.
- ③ 응답된 설문지에 대해 각종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④ 고객에게 우편을 보냄과 동시에 동일한 내용을 전화상으로 설명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는다.
(정답률: 38%)
문제 해설
고객에게 우편을 보냄과 동시에 동일한 내용을 전화상으로 설명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는다는 것은, 우편으로 보내는 설문지의 내용을 전화로 설명해주어 고객이 설문지를 더 잘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는 우편으로 보내는 설문지의 내용이 복잡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응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 방법은 우편으로 보내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회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