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50번
[시장조사] 자료의 측정에 있어 타당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연구 담당자가 마케팅의 전반 영역에 대한 깊은 지식을 습득한다.
- ② 이미 타당성을 인정받은 측정방법을 이용한다.
- ③ 사전조사를 통하여 상관관계가 낮은 항목들을 제거한 후 관계가 높은 변수들만을 개념측정에 이용한다.
- ④ 측정 시 문항의 수를 적게 하여 자료의 측정 타당도를 높인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측정 시 문항의 수를 적게 하여 자료의 측정 타당도를 높인다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이다. 문항의 수가 적을수록 측정 대상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절한 문항 수를 설정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