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5월15일 49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조사 자료는 오직 조사 의뢰자에게 이해됨을 원칙으로 하며,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충실해야 한다.
  • ② 타당성, 신뢰성, 적시성을 갖춘 정보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수집하고 분석, 해석, 보고해야 한다.
  • ③ 조사시기와 조사기간을 고려하여 최적의 시점에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의 가치를 증대시켜야 한다.
  • ④ 체계성, 객관성, 실증성, 간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정답률: 71%)

문제 해설

조사 자료는 오직 조사 의뢰자에게 이해됨을 원칙으로 하며,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은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조사 방법론의 원칙이다. 조사 자료는 조사 의뢰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며, 보편성과 특수성 모두 고려하여 조사를 수행해야 한다. 따라서 이 보기는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