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5월15일 92번

[고객응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구체적으로 질문한다.
  • ② 긍정적으로 질문한다.
  • ③ 상대방의 말을 비판하지 않는다.
  • ④ 전달하고 싶은 말을 충분히 한다.
(정답률: 48%)

문제 해설

"전달하고 싶은 말을 충분히 한다."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 방법이 아니라, 고객을 설득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는 것이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이는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해치고, 고객의 요구를 무시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질문을 하며, 상대방의 말을 비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