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80번
[고객응대] 고객서비스에 등장배경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공급이 수요보다 초과되어 기업의 고객중심적 마케팅 활동의 확산
- ② 소비자 불만 및 피해급증으로 인한 소비자 문제의 심화
- ③ 소비자보호원의 설립, 기업의 고객센터 및 상담센터 설립의 확산
- ④ 소비자 권익실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수준 증가 등 소비자 의식 고조
(정답률: 27%)
문제 해설
고객서비스에 대한 등장 배경은 소비자 권익실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수준 증가 등 소비자 의식 고조, 소비자 불만 및 피해급증으로 인한 소비자 문제의 심화, 공급이 수요보다 초과되어 기업의 고객중심적 마케팅 활동의 확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소비자보호원의 설립, 기업의 고객센터 및 상담센터 설립의 확산입니다. 이는 고객서비스의 등장 배경이 되는 다른 요인들과는 달리, 이미 실현된 것으로서 현재는 당연시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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