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40번
[시장조사] 설문지 작성에서 폐쇄형 질문의 장점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자료의 코딩이 용이하다.
- ② 응답 관련 오류가 개방형 질문에 비해 적다.
- ③ 양적 연구에 적합하다.
- ④ 개방형 질문에 비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가능성이 크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폐쇄형 질문은 미리 정해진 답변 선택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응답자의 응답이 일정하고 구체적이며 비교적 쉽게 분류할 수 있어 자료의 코딩이 용이하며, 응답 관련 오류가 개방형 질문에 비해 적습니다. 또한, 양적 연구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방형 질문에 비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은 폐쇄형 질문의 한계점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