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5월15일 40번

[시장조사]
설문지 작성에서 폐쇄형 질문의 장점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자료의 코딩이 용이하다.
  • ② 응답 관련 오류가 개방형 질문에 비해 적다.
  • ③ 양적 연구에 적합하다.
  • ④ 개방형 질문에 비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가능성이 크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폐쇄형 질문은 미리 정해진 답변 선택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응답자의 응답이 일정하고 구체적이며 비교적 쉽게 분류할 수 있어 자료의 코딩이 용이하며, 응답 관련 오류가 개방형 질문에 비해 적습니다. 또한, 양적 연구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방형 질문에 비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은 폐쇄형 질문의 한계점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