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81번
[고객응대] 단호한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과 상담할 때 적합한 상담기술이 아닌 것은?
- ①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한다.
- ② 질문에 직접적이고 간결하며 사실적인 대답을 한다.
- ③ 상황의 해결을 목표로 한 구체적인 질문을 한다.
- ④ 고객이 말할 기회를 제공한다.
(정답률: 53%)
문제 해설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하는 것은 상담자 중심의 접근 방식이 아니라 자기 중심적인 접근 방식이기 때문에 적합한 상담기술이 아니다. 상담자는 고객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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