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06일 38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설계의 기본요소로서 일반적으로 마케팅 관리자가 통제하는 변수이다. 이 변수는 관찰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이다. 이 변수를 무엇이라 하는 가?
- ① 결과변수
- ② 종속변수
- ③ 외생변수
- ④ 독립변수
(정답률: 50%)
문제 해설
정답: "독립변수"
설명: 독립변수는 마케팅 조사설계에서 통제할 수 있는 변수로, 관찰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입니다. 다른 변수들에 영향을 주는 변수로서, 결과변수 또는 종속변수와는 반대 개념입니다. 외생변수는 조사 대상과는 관련이 있지만 조사 대상이 통제할 수 없는 변수를 의미합니다.
설명: 독립변수는 마케팅 조사설계에서 통제할 수 있는 변수로, 관찰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입니다. 다른 변수들에 영향을 주는 변수로서, 결과변수 또는 종속변수와는 반대 개념입니다. 외생변수는 조사 대상과는 관련이 있지만 조사 대상이 통제할 수 없는 변수를 의미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