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06일 4번
[판매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5대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제품판매과정의 자동화
- ② 기업 중심의 마케팅
- ③ 다양한 고객서비스 채널 제공
- ④ 최적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 "기업 중심의 마케팅"
설명: CRM의 5대 요소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고객 상호작용, 고객 서비스 및 지원, 판매 자동화 및 마케팅 자동화입니다. 기업 중심의 마케팅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과는 반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업의 입장에서만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CRM의 핵심 원칙인 고객 중심의 접근과는 맞지 않습니다.
설명: CRM의 5대 요소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고객 상호작용, 고객 서비스 및 지원, 판매 자동화 및 마케팅 자동화입니다. 기업 중심의 마케팅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과는 반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업의 입장에서만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CRM의 핵심 원칙인 고객 중심의 접근과는 맞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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